파워볼이란?

파워볼이란 국가에서 운영하는 나눔로또 동행복권에서 제작한 복권사업 중 하나의 상품입니다.

추첨형식은 흰색의 일반볼 5개와 마지막볼인 빨간색의 파워볼로 진행합니다.

로또와 매우 흡사한면이 있으나, 5분마다 한번씩 추첨을 하므로 매우 빠른진행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정식사이트인 나눔로또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파워볼게임하는법

총 4가지의 방식으로 일반볼 언오버,일반볼 홀짝,파워볼 언오버,파워볼 홀짝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모든 파워볼게임의 언더,오버 기준은 같습니다. / 일반볼 언더 : 0~72   / 일반볼 오버 : 73~130  / 파워볼 언더 : 0~4  /  파워볼 오버 : 5~9

 

일반볼 언/오버 : 파워볼 게임이 시작하면 숫자 1~28 중 5개 공이 무작위로 나옵니다.

이때 5개의 흰색볼 숫자의 합이 ‘0~72’ 에 속하면 ‘일반볼 언더’ 라고 하고, ’73~130′ 에 속하면 ‘일반볼 오버’ 라고 합니다.

일반볼 홀짝 : 간단합니다. 5개의 일반볼 숫자의 합이 홀수에속하면 홀, 짝수에 속하면 짝입니다.  ex) 111 = 홀  72 = 짝

 

파워볼 언/오버 : 일반볼 5개가 다 나오고 끝으로 파워볼이 나오게 되는데, 파워볼 숫자가 0~4 에 속하면 ‘파워볼 언더’라 하고, 5~9에 속하면 ‘파워볼 오버’ 라 합니다.

파워볼 홀짝 : 더욱 간단합니다. 마지막에 나온 빨간 파워볼 숫자가 홀수이면 홀, 짝수이면 짝입니다.  ex) 1 = 홀   2 = 짝

 

 

 

파워볼사이트

파워볼은 국가에서 진행하는 사업인데 왜 사설사이트가 존재할까요?

합법인만큼 배당률이 매우 낮습니다. 일반볼/파워볼 두가지 모두 1.5배 입니다.

즉, 10만원을 베팅하여 적중하더라도 5만원의 수익밖에 나지 않습니다.

그런데 1번만 틀려도 10만원이라 수지타산이 맞지가 않습니다.

승률로 친다면, 2승을 하여도 1패를하면 본전입니다.

합법이지만 베터들에겐 매우 불리한 조건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런데 사설사이트 배당률은 평균 1.95 ~ 1.98배를 줌으로서

1승1패를 하여도 본전근처까지 유지가 됩니다.

또한, 본래의 파워볼보다 더 향상된 옵션을 추가하여

많은 선택지를 주어 유저에게 유리한 조건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사설사이트를 베터들이 사설사이트를 많이 이용하는 것입니다.